교육과정체계
교육과정 체계
창신대학교 교육체계 | 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비전 |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| |||||||
교육목적 |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스마트 휴먼인재 양성 | |||||||
인재상 |
|
|||||||
핵심역량 | 인성 | 창의융합 | 소통 | 글로컬 | 디지털 |
미용예술학과 전공교육체계 | 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교육목적 | 휴머니즘을 바탕으로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글로컬 뷰티전문가 양성 | |||||||
인재상 |
|
|||||||
전공역량 | 뷰티 기초역량 | 뷰티 실무역량 | 예술적 창의성 | 뷰티 연구역량 | 진취적 리더십 |
전공역량정의 | 전공역량 | 정의 |
---|---|---|
뷰티키초역량 | 뷰티서비스 전문가로서 지켜야 할 행동규범을 이해하고 인체에 대한 해석과 보건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선의 뷰티섭스를 실천할 수 있는 능력 | |
뷰티실무역량 | 헤어, 메이크업, 피부, 네일 미용 등 뷰티 서비스 분야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그 지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태도와 실천능력 | |
예술적 창의성 | 감성과 사고력을 발휘하여 창의적 발상을 할 수 있고 디자인을 전개하여 완성된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 | |
뷰티 연구역량 | 융합적 의사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뷰티 트랜드를 분석하고 작품, 실기, 프로젝트에 반영할 수 있는 능력 | |
진취적 리더십 | 미용산업 현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비전과 열정으로 성과를 이끌어 내는 능력 |
이수체계도
직업진로 | 헤어뷰티 전문가, 뷰티헬스케어 전문가, 메이크업아티스트·뷰티크리에이터 |
---|
전공역량 | 뷰티기초역량 | 예술적 창의성 | 진취적 리더십 | |
---|---|---|---|---|
|
학년 | 이수구분 | 교과목명 |
---|---|---|
4학년 | 전공선택 | 뷰티비즈니스, 뷰티캡스톤디자인Ⅰ Ⅱ, 트렌드헤어디자인, 트렌드연구, 아로마테라피, 항노화건강관리, 졸업작품 및 논문발표, 취업 및 창업설계, 트렌드업스타일, 환타지바디페인팅, 현장실습Ⅳ |
비교과 | 학회발표, 특허출원, 뷰티아트전시회, 작품집제작, 입사지원컨설팅 |
3학년 | 전공선택 | 염색및탈색, 산학연미용세미나, 뷰티크리에이터, 바디관리, 네일아트 Ⅱ, 코디네이션, 모발 및 두피관리, 뷰티미디어아트, 해부생리학, 메디컬케어, 현장실습 Ⅰ Ⅱ Ⅲ |
---|---|---|
비교과 | 해외교류활동, 모의창업, UCC제작, 뷰티크리에이터 실무특강, 국가기술자격증 |
2학년 | 전공선택 | 미용색채학, 커트 Ⅱ, 응용메이크업실습, 응용피부관리실습, 뷰티앱프로그래밍, 퍼머넌트웨이브디자인, 아트메이크업실습, 화장품학, 네일아트 Ⅰ |
---|---|---|
비교과 | 미용봉사활동, 미용경진대회, 공모전, 전공동아리 활동, 산업체특강 |
1학년 | 전공선택 | 미용학개론, 바디아트와오브제, 커트 Ⅰ, 기초메이크업실습, 공중보건학, 드라이및아이론, 일러스트레이션, 기초피부관리실습, 네일미용, 맞춤형진로설계 Ⅰ Ⅱ |
---|---|---|
비교과 | 감사인사 전달, 선배진로특강, 산업체견학, 진로탐색프로그램, 창업적성찾기 |